종합보험이란

 

종합보험이란

 

종합보험은 건강종합보험이라고도 부르며 국가에서 지원하는 국민건강보험과는 다른 민간 종합보험을 말합니다.

실손보험은 기본으로 암보험, 뇌혈관질환보험, 심장질환보험 3대보험이 주로 종합보험에 포함이 됩니다.

그 외에 치매보험과 간병보험 등 가입자가 원하는 바에 따라서 다양한 보험도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종합보험 가입 순서

1. 실손의료보험

2. 암보험

3. 뇌혈관질환보험, 심장질환보험

 

1. 실손의료보험

많은 분들이 실비라고 부르는 상품으로 일상생활 중 다치거나 아파서 병원에 갈 때 가장 많은 도움을 줍니다.

빙판에 넘어져서 허리를 다치거나 다리를 삐어서 병원에 갈 때, 아파서 수술을 하거나 할때 내가 낸 치료비의 70~80%를 보장해줍니다. 

의사가 권해서 한 검사비용부터 진료비, 약값 등 병원비 전반에 걸쳐 보장됩니다.

현재 가입할 수 있는 실손보험은 4세대로 과거 실손보험과 보장내용이 많이 달렸습니다.

보장범위는 과거에 비해 축소되거나 특약을 선택해야 넓어지고 선택하는 만큼 보험료가 좀 올라갑니다.

또한 자기부담금이 과거보다 좀 더 올라갔습니다. 대신 월보험료가 저렴합니다.

보험금을 많이 받으면 할증이 되고 덜 받으면 할인되거나 오르지않는 구조입니다.

 

2. 암보험

한국인 사망원인 1위를 놓치지 않는 ‘암’, 그에 대한 암보험 대비가 실손 다음으로 중요합니다.

암에 대한 치료기술이 계속 발전해서 암을 치료하면서 생활을 유지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치료술도 과거와 달리 환자몸에 피해를 덜 입히고 암 세포만 죽이는 표적항암제부터 면역항암까지 좋아졌습니다. 

그만큼 치료비용도 올라서 비용을 보장해주는 암보험 가입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암세포만 타격해서 없애는 중입자 치료의 경우 1회에 몇 천만원이고 비급여치료이기 때문에 국민건강보험 지원이 안됩니다.

 

3. 뇌혈관질환보험, 심장질환보험

암과 함께 사망원인 상위를 놓치지않는 2대 질병입니다.

뇌출혈이나 뇌경색, 급성심근경색부터 협심증, 부정맥, 심부전 등이 대표적이고 성인에게 많이 나타나는 질병입니다.

과거에는 뇌출혈이나 급성심근경색 등 좁은 범위만 보장했지만 현재 2대질병에 대한 보장범위가 훨씬 넓어졌습니다.

암과 더불어 3대질병은 성인에게 나타나기 쉬운만큼 3대질병에 대한 진단비는 기본으로 갖추시기 바랍니다.